글로벌 품질공헌에 역량 집중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글로벌 품질공헌에 역량 집중


콜마, 22기 제4차 리더워크숍 개최




한국콜마(대표 윤동한)가 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새마을금고연수원에서 화장품 및 제약사업부문의 임원, 팀장급을 비롯해 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기 4차 중간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3월 결산법인인 한국콜마의 지난 사업실적(4~12월) 총점검과 제 22기 사업계획 및 중점 추진전략을 발표하고 품질 공헌을 위한 문제점과 대안을 강구하기 위해 주제별 심층 토의시간으로 진행됐다.



윤동한 회장은 강평에서 ”23기(2012년 4월~2013년 3월) 한국콜마는 품질공헌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단순 제조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미래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업을 영위하는 것“이라며 ”여기에서 서비스란 최고의 제품품질은 기본이며, 품질공헌이라는 사명아래 납기, 고객대응, 사후관리 등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품질은 한국콜마가 20여년간 지켜온 신념이며 이는 어떤 것과도 타협할 수 없는 최고의 가치“라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윤 회장은 리더의 주요한 역할은 업무의 개선과 부하직원의 육성임을 강조하며 인재육성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14일에는 ?한국인의 뿌리, 글로벌 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이기동 교수(성균관대학교 유학동양학부)의 초청강연을 진행됐다.
 
이 교수는 “한국인만의 ’우리‘라는 정서가 현재 한국을 세계적인 기업의 반열에 올려놓은 핵심 요소”라며 “기업경영 또한 나와 너라는 분리개념이 아닌 우리라는 조직, 그리고 문화라는 의미를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장과 세계를 움직일 수 있는 저력을 발휘할 수 있는 힘이 한국인에게 있으며 특히 한국콜마에 그 가능성들이 무한히 내재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콜마는 매 분기마다 전 부문의 리더들이 모이는 리더 워크숍을 통해 주제별 심층로론, 고객공헌, 인재경영 등에 대한 주요 안건들을 토론하고 협의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한국콜마가 되기 위한 소통을 실시하고 있다.



www.kolmar.co.kr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