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시험, 핵심을 겨냥하고 쏜다. 2주 완성 총정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트렌드, 맞춤형화장품 본격화!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트렌드, 맞춤형화장품 본격화!
첫 시험, 핵심을 겨냥하고 쏜다. 2주 완성 총정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맞춤형화장품 판매업 제도에 관한 4년간 시범사업을 마치고 오는 3월 14일부터 본격적으로 맞춤형화장품 판매업 제도를 시행한다. 맞춤형화장품이란 개인의 피부 상태나 취향에 맞춰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가 화장품의 내용물 및 원료의 제한 사항과 안전 기준 등을 고려하여 만드는 제품을 의미하며, ‘나만을 위한 맞춤형화장품’이다.
맞춤형화장품 시장은 현재 부상하는 ‘초개인화 트렌드’와 연결되며, 초개인화는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기업이 개별적인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개인의 피부 상태에 알맞은 원료를 배합해 만드는 맞춤형화장품 시장의 태동은 취향을 중시하는 개인화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뷰티 시장은 맞춤형화장품이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 시킬 수 있으며,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기대하고 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국가 자격시험은 화장품법 제3조 4항에 의거하여 맞춤형화장품의 혼합, 소분 업무에 종사하고자 하는 자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시험으로서 2020년 2월 22일에 제1회 시험이 실시된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는 판매 매장에 필수로 배치되어야 하며,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화장품 시장에 꼭 필요한 업무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의 역할은 점차 커지고, 이와 같은 직무를 하기 위해서는 자격을 취득해야 한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의 자격시험에 대한 소관 부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며, 시행 기관은 한국생산성본부이다. 시험 시간은 총 120분이며, 시험 문제는 100문항으로 화장품법의 이해 10문항,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25문항, 유통화장품 안전관리 25문항, 맞춤형화장품의 이해 40문항으로 선다형 80문항·단답형 2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합격자 기준은 전 과목의 총점이 1,000점으로 60% 이상을 득점하고, 각 과목 만점의 40%이상을 득점하여야 한다.  이번에 광문각에서 발간한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요점정리 + 핵심 모의고사 총정리>는 핵심 요약내용을 제시하고,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에 대한 국가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5회의 모의고사 문제와 해설을 수록했다.

Share.

1개의 댓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