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세미나 통해 명품학과로 거듭난다

벤처대학원대학교, 제23차 국제하계세미나 성료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윤천성 교수) 석·박사 재학생들은 지난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필리핀 보라카이에서 국제하계세미나를 진행했다.
23회째 진행된 논문세미나는 석·박사과정 재학생들이 논문을 발표하고 이를 평가 받는 자리로,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이 명품학과로 성장하느데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박사, 석사의 진정한 의미 : 수불석권(手不釋卷)’이라는 주제로 한국어 뿐 아니라 영어발표에 이르기까지의 미용학 전반을 아우른 다양한 논문들이 발표됐다.
윤천성 교수(현 SVU 행정처장 겸 평생교육원장)는 “박사와 석사의 진정한 의미는 새로운 영역을 넓고 깊게 탐구하여 자신만의 학문에서 금자탑을 쌓는 것” 이라며 “매년 실시하는 논문 세미나가 이런 의미를 인식하는 귀한 기회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논문발표에는 ▲퍼스널컬러 자가진단 측정도구 개발연구(박사학위논문 김현미) ▲피부미용실 종사자의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과 조직성과 관계에서 진정성리더십 매개효과(박사학위논문 강화진) 등의 학위 논문과 그 외 뷰티경영, 헤어미용, 피부미용, 네일미용, 메이크업미용 등 전반에 걸쳐 다양한 주제의 논문이 발표됐다.
특히 매년 국제하계세미나에는 학업 과정을 마치고 학계와 산업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배들이 참석해 동문이 함께 모이는 만남의 장으로서도 뜻 깊은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재학생 외에도 윤천성 교수를 비롯해 김진숙교수(SVU), 김미영교수(SVU), 이수희교수(청암대), 김정숙교수(유원대), 손은선박사(한국뷰티요가협회), 하성기박사(하성기아카데미), 조윤오박사(얼짱몸짱) 등이 함께 했다.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