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뷰쳐예술대상 최은 선수 수상

미용문화사연구협회, 미용 콘테스트 개최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사)한국미용문화사연구협회(회장 박수향)는 지난 5월 25일 2019 ‘K-뷰쳐 미용컨테스트’ 를  KBS 스포츠월드 제2체육관(구 88체육관)에서 개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에스로드화장품, (주)K.L글로벌, 을지대학교, 예원예술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등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학생부(중·고등부)와 대학·일반부로 나뉘어 모델 포함 약 1천700명(선수910여명)이 참가했다.
경기 종목은 메이크업(프로웨딩스타일링, 바디페인팅, 환타지, 시대, 스테이지, 국가자격종목 4과목–뷰티메이크업, 시대메이크업. 캐릭터메이크업, 속눈썹익스텐션 및 수염), 헤어(펌와인딩, 커트, 두피관리), 피부(스웨디쉬 매뉴얼 테크닉, 경락, 스포츠마사지),  네일아트(내츄럴 팁 위드 랩, 아크릴 프렌치 스컬프쳐, 아트부문), 반영구메이크업, 전시(헤어, 뷰티일러스트, 전통머리, 아트마스크, 토르소, 네일아트, 아트디자인 속눈썹) 등으로 구분되어 진행됐으며, 심사위원들이 2·3인 패널로 각각 배치되어 심사규정에 따라 공정한 평가가 이뤄졌다.
시대 메이크업과 스테이지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한국 전통화장과 서양시대의 화장 역사를 나타내는 표현으로 참가한 이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시상식과 함께 이루어진 화려한 퍼레이드 무대는 보는 이의 환호와 탄성을 자아냈다. 아울러 (사)한국미용문화사연구협회의 이름에 걸맞는 한국 전통미용문화의 작품이 대거 출전하였다.
이번 대회는 한국 전통의 미를 예술작품으로 승화시켜 고유의 미용문화를 선보이는 미용인의 축제로 조상의 얼이 담긴 전통미용을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 다수 출품됐다. 또한 드레스를 착용하지 않은 웨딩메이크업(국가자격 1과제)과 웨딩드레스를 착용하는 프로웨딩 스타일링 메이크업으로 두 종목을 구분해 세분화 된 구성으로 대회의 차별화를 뒀다.
박수향 회장은 “대회장을 통해 뛰어난 실력을 갖춘 실력 있는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어 지금의 열정과 자신감으로 뷰티분야를 이끌어가는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질 높은 뷰티작품 및 신인 아티스트 발굴에 힘쓰며 한국의 미용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파수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