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나리칼럼-최상의 품질, 바디아트 퀄리티 헤나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최상의 품질, 바디아트 퀄리티 헤나


타나리
한국헤나협회 회장

 

 

최상의 천연 염색물을 지니고 완벽하게 선별된 순수한 헤나는 바디아트에 사용된다.

 

‘바디아트 퀄리티 헤나(Body Art Quality)’ 헤나 설명
-아주 좋은 천연적인 염색물을 지닌 헤나
-아주 정교하게 정제되고 갈아서 선별된 헤나
-순수한 헤나: 오직 Lawsonia inermis(로소니아 이너미스) 잎을 말리고 가루로 만든 것
-바디아트 퀄리티 헤나는 종종 BAQ 헤나로 언급되기도 한다.

 

헤나의 가장 좋은 10%만이 바디아트에 사용된다. 바디아트를 위한 헤나는 반드시 더 높은 수치의 염색물을 포함하고 더 정교하게 선별되어서 예술가들이 깊고 오래 지속되는 얼룩으로 정교한 무늬를 만들 수 있다.

로손(Lawsone-헤나 잎에서 천연적으로 발생하는 붉은 오렌지색의 염료)은 1%~3% 사이인 것이 보통인데 수확할 때 더 높은 수치를 띠기도 한다. 바디아트에 사용되는 헤나는 최상의 천연적 염색물을 보유한다.
최상의 염색물을 포함한 헤나 잎은 조심스럽게 저장된다.

먼지, 씨앗, 잔가지들은 제거된다. 이것은 공이 아주 많이 들어가는 수작업으로 진행된다. 그래서 ‘바디아트 퀄리티 헤나’는 가격이 더 비싸다.

이런 깨끗하고 최상의 질을 가진 잎은 몇 번에 걸쳐 가공되고 정제된다. 매번 가공되어 정제될 때 마다 더 높은 수치의 염색물이 남아있는 헤나 파우더에 포함된다. 이 과정을 거치면서 가공되지 않은 재료 전체 무게의 80%까지가 사라진다. 이것이 바디아트 퀄리티 헤나가 염색에 더 효과적이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대충 정제하고 염색물을 덜 포함하고 있는 일반적인 헤나보다는 더 비싸게 만드는 이유이기도 하다.

아주 정교하게 정제된 품질이 좋은 헤나는 헤나 예술에 가장 좋을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에도 최고로 좋다. 바디아트 퀄리티 헤나는 정교하게 정제되었기 때문에 섞기 쉽고  머리카락에 바르기도 쉬우며 헹구기도 쉽다.

또한 일반적인 입자가 굵은 헤어용 헤나보다 4배 정도의 효과가 있으므로 바디아트 퀄리티 헤나로 헤어 트리트먼트를 했을 때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바디아트 퀄리티 헤나는 당신의 머리카락을 반영구적으로 염색할 것이다. 특별히 당신의 회색 머리카락을 강한 빨강에서 황갈색 톤까지, 색깔은 희미해지지 않을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머리카락의 칼라는 진해진다.

바디아트 퀄리티 헤나는 절대적으로 불순물을 포함하고 있지 않다. 어떤 화학적 염료도 더하지 않았고 금속성 염료도 포함되지 않았으며 당신의 건강에 해를 끼치거나 합성염료로 인해서 손상 반응을 일으킬 어떤 성분도 포함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헤어용 헤나는 더 적은 양의 염료를 포함하고 있다. 로손(Lawsone)의 양이 1.5% 미만정도로 이것은 바디아트를 위한 헤나처럼 정교하게 분류, 정제되지 않았다.

낮은 질의 헤나는 유행하는 색상을 내기 위하여 보통 화학적인 염료를 섞는다.

이런 질이 낮은 헤나가 머리카락 염색 시장에서 잘 팔리도록 만들기 위해 첨가제를 섞는데, 그것들은 머리카락 염색 산업에서 ‘컴파운디드 헤나(Compounded Henna)’라고 언급되어진다. 왜냐하면 헤나는 다른 성분들과 섞이기 때문이다.

 

*컴파운디드 헤나(Compounded Henna) 설명
-금속 염료를 포함하고 있는 머리카락 염색 제품
-파라페닐린디아민(paraphenylenediamine)을 포함하고 있는 머리카락 염색 제품
-헤나보다는 다른 식물이나 염료을 더 포함하고 있는 머리카락 염색 제품
-극소량이거나 헤나를 포함하지 않고 다른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는 머리카락 염색 제품
-순수한 헤나가 아닌 제품
-이런 질이 낮은 제품들은 보통 머리카락을 영구적으로 물들이지 않는다. 헤나 색깔은 특히 회색인 경우 종종 옅어지거나 싸구려 티가 난다.
-컴파운디드 헤나의 첨가제의 일부는 화학적 머리카락 염색에서 활성제와 화학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금속염료들이다. 컴파운디드 헤나에서 이런 첨가제는 당신의 머리카락에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을 입힐 수도 있다.
-컴파운디드 헤나의 첨가물들은 종종 머리카락 염색 포장지에 적혀있지 않는 경우도 있다.
-왜냐하면 헤나가 자란 나라에서는 FDA(식품의약청)에서 요구하는 것과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제품들이 미국으로 수출될 때, 수입자는 성분과 포장의 라벨을 확인하지 않는다.
-이런 이유 때문에, 당신은 미국에서 상자 안에 무엇이 들었으며 표시되지 않은 첨가제가 어떤 문제를 일으킬지도 모른 상태에서 ‘헤나 머리카락 염색약’을 살 수 있다.

 

즉, 시중에 유통되는 많은 헤나 파우더 종류들 중에서 좋은 품질의 헤나파우더를 선택하는 것은 온전히 아티스트의 몫이다. 헤나의 성분이나 특성 등에 대해서 공부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바디아트 퀄리티의 헤나를 찾을 것이다. 스킨아트용으로 사용되거나 헤어 트리트먼트용으로 사용을 할 때도 안전하게 사용할 뿐 아니라 모발의 주성분인 케라틴을 보호해주고 코팅해주는 역할이 크며, 색상 또한 풍부한 색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선진국에서는 날로 힐링 바람으로 천연에 대한 열풍이 날로 식지 않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추세이다. 우리나라도 천연 염색 시장을 제대로 파악하고 발전시킨다면 분명 틈새시장의 하나가 될 것이다.

 

 

자료제공: 팍시코리아 헤나아트 www.foxykorea.co.kr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