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싱 비즈니스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왁싱 비즈니스



고객상담




고객에게 왁싱 시술에 관한 전문적이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전달하는 것은 왁싱 시술에 관한 전문가적인 태도이며 또한 직업상의 자존심과 신뢰감으로 나타난다.
 
왁싱 시술 시 금기 사항과 금기 약품에 관한 사항은 반드시 고객에게 인지시켜야 한다.
 
처음에 고객들은 금기 사항과 금기 약품에 관하여 알게 되고 왁싱 시술이 지금 당장 가능하지 않다는 것에 당황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왁싱 시술이 가능한 시점이 되면 다시 그 왁싱 전문가를 찾아올 것이고 더 신뢰할 것이다.



1. 고객상담

고객 상담 내용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왁싱해야 할 모발이 Virgin 모발이라면 최소한 1/4인치는 되어야 한다.
 
Virgin 모발은 이전에 시술을 받은 적이 없거나 다시 자란 미세모발인 경우에 해당된다.

(2) 면도를 하였거나 거친 모발이라면 1/2인치 길이는 되어야 하는데, 면도 후 약 10일에서 14일 후에 해당된다.

(3) 가능하면 고객은 시술을 받기 전에 살로 파고든 모발을 4일에서 일주일 정도 당겨 나오게 해야 한다.
 
모발이 모낭에 남아 있어서 모낭이 치료가 되고 정상적이 되어야 한다.

(4) 왁싱하기 전에 딥 클렌징 제품으로 신체 부위를 닦아줄 것을 권하지만, 시술 받는 날에는 너무 자극을 주므로 닦으면 안 된다.

(5) 시술 받은 부위의 붉은 부분이 완전히 가라앉을 때까지 24시잔 전후에는 선탠을 피한다.



2. 왁싱 시 금기 사항 및 금기 약품

1) 왁싱 시 금기 사항

(1) 쉽게 타박상을 입는 순환장애는 왁싱을 하지 않는다.

(2) 암 치료 : 화학요법이나 방사선 치료는 민감성을 높일 수가 있다.

마지막 암 치료를 받고나서 6주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다.

(3) 간질 : 간질은 오랜 기간 동안 억제되고 쉽게 타박상을 일으키지 않는 약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금기 사항이 된다.
 
그러므로 왁싱 서비스를 받기 전에 의사의 승인이 있어야 한다.
 
전문가는 의사의 소견서를 받고 고객의 서명을 받아야 한다.

(4) 당뇨병 : 당뇨병이 있는 고객은 병의 심한 정도와 치료 정도에 대해 의사와 상담을 한 후 서명을 해야 한다.

(5) 골절과 접질림 : 골절이나 접질린 부위는 완전히 치료될 때까지 왁싱을 하면 안 된다.

(6) 혈우병 : 혈우병이 있는 고객은 왁싱을 하면 안 된다.
 
왜냐하면 생장기(Anagen) 모발을 많이 제거할 때 출혈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생장기 모발을 제거하면 혈액 흐름이 피부의 모유두까지 가는 것을 막아서 모낭에서 출혈이 일어난다.

(7) 포진, 단순 포진 : 헤르페스가 있는 고객은 심할 때는 왁싱을 하면 안 된다.
 
왁싱을 하기 전에 예방 치료를 해야 한다.

(8) 염증이 생긴 피부 : 염증이나 발진이 생긴 피부는 왁싱을 하면 안 된다.

(9) 흉터 : 켈로이드(Keloid)를 포함하여 모든 흉터조직에는 왁싱을 해서는 안 된다.

(10) 피부의 민감도 부족 : 피부의 민감도가 떨어지는 것은 심장병, 당뇨병, 여러 가지 경화증으로 인해 생긴 순환 장애 때문일 수 있다.
 
이런 고객들은 화상, 상처,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왁싱을 하면 안 된다.

(11) 낭창 : 가벼운 정도의 낭창이 있거나 왁싱을 할 부위에 발진이 보이지 않는다면 왁싱을 할 수 있지만 권하지는 않는다.
 
적어도 이런 고객들은 의사의 상담을 받고 서명을 해야 한다.

(12) 검은 점, 쥐젖(Skin tag), 사마귀 : 모든 검은 점은 왁싱을 피해야 한다.
 
반점으로 의심되는 것이나, 크기, 모양, 색깔이 암의 전조가 되는 것, 거기서 모발이 자라나는 등의 사마귀는 의사의 허락 없이는 왁싱을 하면 안 된다.

(13) 임신 : 임신한 고객에게 비키니 부위나 다른 어떤 부위하도 왁싱을 하는 것이 본질적으로 잘못된 것은 없다.
 
그러나 양 당사자가 공동으로 판단을 해야 하며 포기각서에 서명을 해야 한다.
 
만약 임신한 고객이 위험성이 높다고 여기고, 고혈압이나 불안증이 있으면 왁싱을 피하는 것이 좋다.
 
만약 고객이 반듯하게 누운 채로 20분 이상 왁싱을 해야 하는 부위라면 고객은 출산 후까지 기다려야한다.
 
모체가 반듯하게 누운 채로 장시간을 견디면 태아에게 산소가 부족해진다.
 
모체가 왁싱 서비스를 받으면 태아에게 해롭다는 기록은 없지만 법률소송의 가능성은 남아 있다.
 
최종 결과는 의사의 허락을 받는 것이고 고객이 책임 면제 각서에 서명을 해야 한다.

(14) 햇볕 화상 : 햇볕 화상 부위는 왁싱을 하면 안 된다. 그런 부위는 완전히 치료를 해야 한다.

(15) 생리 전후 민감한 상태에서는 왁싱을 하지 않는다.

(16) 확장된 정맥 부위에는 왁싱을 하지 않는다.

(17) 피부의 감각이 없어 둔한 곳에는 왁싱을 하지 않는다.

(18) 태양빛 노풀, 태닝 베드 : 피부에 태양으로 인한 화상을 입었다면 어떤 왁싱도 안 된다.

(19) 활동성 바이러스 : 왁싱을 하지 않는다.

(20) 실리신산, 알파하드록시산, 효소 : 피부 타입과 상태에 따라 왁싱 3일전 중단한다.
 
피부 상태에 따라 3~4일 후에 다시 사용한다.

(21) 감염되었거나 자극을 받은 피부에는 왁싱을 해서는 안 된다.

(22) 레틴 A(Retin-A)나 어큐테인(Accutane)과 디페린(Differin)과 같은 여드름 방지 약 처방을 사용하고 있거나 강한 각질제거 치료를 받았으면 얼굴 왁싱은 금지된다.

(23) 피부장애(습진, 지루, 건선) : 피부가 손상되어 있을 때 왁싱을 하면 안 된다.

(24) 고객들은 적어도 24시간 동안 왁싱한 부위에 향수 제품을 바르지 말아야 한다.



2) 왁싱 시 금기 약품

(1) 레틴 A(Retin-A)나 어큐테인(Accutane)과 디페린(Differin) 처방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얼굴 왁싱에 분명히 부작용이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런 제품들은 피부를 약하게 하고 탈수시키기 때문이다. 부작용은 화상을 입은 것과 비슷하고 피부가 부을 수도 있다.
 
스트립 왁스는 피부에 부착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하드 왁스는 처방 제품들의 농도나 횟수에 따라 주의해서 사용하면 효과가 있을 수도 있다.
 
하드 왁스는 피부에 들러붙지는 않지만 굳으면 모발이 붙어서 피부에 떨어져 나온다.
 
고객이 AHA를, 특히 글리콜산을 사용하고 있는 부위에는 주의하여 사용해야 하는데, 75% 정도 딱지가 남는다.

(2) 테트라사이클린(Tetracyclin) : 피임약에 들어있는 테트라사이클린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3) 혈전제 : 쿠마딘(Cumadin)과 와파린(Warfarin)을 간질 치료약과 함께 복용하면 쉽게 타박상이 생긴다.

Share.

Leave A Reply